티스토리 뷰

오늘은 바르셀로나의 캄프누(혹은 누캄프) 축구경기장에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




일정상 축구 경기는 못 보고 그냥 지나치자니 아쉽고 해서 바르셀로나 축구 박물관을 볼까 싶은데 가격(일반: 23유로 / 학생, 노약자, 장애인: 17유로)이 너무 비싸서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써봅니다.  2013년 까딸루냐 지방에서 제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뮤지엄은 달리 뮤지엄, 피카소 뮤지엄, 미로 뮤지엄도 아닌 Fc바르셀로나 축구 뮤지엄 입니다. 2013년 스페인 전 지역에서도 세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죠. 프라도 미술관 레이나소피아 미술관 다음으로 연간 1백5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고 연간 2천유로 이상의 입장료 수익을 올리는, 99000여개의 좌석으로 유럽에서 제일 큰 축구경기장인 FC바르셀로나 축구 박물관입니다.



처음에 들어가시면 엄~~청나게 많은 트로피들을 보실수 있어요. 물론 챔피언스리그 우승컵 일명 빅이어를 포함해서 역대 FC바르셀로나가 얻은 트로피 모두를 보실수 있습니다. 추가로 메시의 골든볼도 보실수 있어요.





바르셀로나에는 축구 클럽만 있는것이 아니에요. 하키 농구 배구 풋살 등등 여러 바르셀로나 팀이 있는데 다른 종목의 바르셀로나 구단이 얻은 트로피도 모~두 전시되어 있어요. 정말 어마 어마 하답니다.







그리고 후에는 선수들 락커룸을 보실수 있어요. 샤워실과 목욕탕 마사지실 까지 모두 다~~ 보실수 있어요. 엄청난 연봉을 받고 축구하는 선수들이 어느 환경에서 운동을 하는지 보실수 있습니다.




기자회견실이에요. 축구 경기가 끝나면 셔터 소리와 각종 컴퓨터 타이핑 소리 인터뷰 소리가 가득하겠죠?



실외로 나오시면 감독석 까지도 가실수 있어요. 홈팀(fc 바르셀로나) 감독 자리는 막혀있구요. 원정팀 감독자리는 우리가 앉아서 사진찍을수 있게 해놨습니다.




이렇게 잔디에 가까이 가실수도 있어요.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경기장 답게 잔디 관리 역시 엄청 잘 되어 있어요.




사진은 없지만 경기 중계석, 선수 입장 통로, 경기전 선수들이 기도드리는 기도실, 경기후 선수들이 퇴장할때 바로 인터뷰하는 통로 까지 축구 팬이라면 꼭 가보셔야할 FC바르셀로나 캄프누 경기장! 저는 서너번 가봤는데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네요. 꼭 한번 들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