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캄 노우 경기장 탐방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사실 다녀온지는 꽤 되었으나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네요ㅋㅋ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캄프누 #CampNou #캄프누경기장 #캄프누축구경기장 #스페인캄프누
역시 바르셀로나 하면 축구를 빼놓을 수가 없지요.
투어를 할 때도 보면 대부분의 남성분들은 이 캄 노우 경기장을 꼭 한 번씩 방문하시는 것 같습니다.

경기장을 방문하실 분들은 지하철 역 Collblanc (L5 / 파란색노선)역 이나 Palau Reial (L3 / 초록색노선)역으로 많이 가시는 듯 합니다.
역에 도착하셔서도 약 7-10분 정도 더 걸어 가셔야 Camp Nou경기장이 나옵니다.
저희는 Collblanc역으로 도착하여 걸어갔는데요. 
사실 역에서 나와서 별다른 표지판이 없어서 사람들이 가는 방향으로 따라갔습니다ㅋㅋ


그러다가 결국 길을 잘못들었다는 후문이...


구글맵이 답입니다 여러분. 구글맵을 쓰세요.


그렇게 더운날.. 길을 헤매다가 드디어!!
짜잔 입구가 보입니다.
간판만 그럴싸하게 찍고싶었는데 언니야들이 셀카 삼매경에 빠져서 도무지 비켜주지 않았더라죠..



그렇게 아쉬운 대로 사진을 찍고 안으로 들어가 보았더니, 요렇게 전시관의 입구가 나옵니다!
저희는 인터넷으로 사전 예매를 하고 왔기에 따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갔는데요.




입구로 들어서서 위층으로 올라오니 바로 전시관이 나옵니다.
FC바로셀로나의 시작부터해서 그 동안의 선수들 또 팀복, 마크의 변천사 등... 바르샤의 모든 역사들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곳 입니다.









한쪽 벽면에는 이렇게 FC 바르셀로나의 영광스러운 우승 트로피들로 가득 매워져있습니다.

이 때가 아틀레틱 빌바오와의 국왕컵 결승이 막 끝났을 때라
전시관 한켠에는 스크린에 국왕컵 결승전 영상과 트로피를 전시해놨는데..

빌바오 출신인 우리 남편은 그걸보고 굉장히 마음 아파해 하더라는...(안쓰러움)






그렇게 위층 전시관의 관람을 마치고, 선수들이 실제 사용한다는 공간을 보기 위해 아랫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이렇게 전용 기자회견장도 마련되어 있구요.



실제 선수들이 사용하는 락커룸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안쪽에는 샤워장도 구비가 되어있구요. 선수들이 마사지를 받는 전용 침대도 구비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오니 선수들이 경기장으로 입장하는 곳도 지나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곳에 오시면 우왕~ 티비에서 보던 건데 싶으실 겁니다..ㅋㅋㅋ




통로에서 나오니 이렇게 감독석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가까이 갈 수 없도록 막아놨기 때문에 앉아 볼 수는 없었네요.



후에 엘레베이터를 타고 가장 꼭대기로 올라가면, 이런 모습의 경기장과 중계석까지 들어가 볼 수 있답니다.










또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마지막으로 모든 경기장을 둘러보고 나오면서 오피셜 스토어에서 쇼핑을 하실수도 있겠습니다.


* 경기장 관람이 매일 가능한 것이 아니라 시즌에 따라서 관람이 가능한 날과 불가능한 날 또는 관람시간이 일찍 종료되는 날이 있으니
가시기 전에 홈페이지 http://www.fcbarcelona.es/camp-nou/camp-nou-experience/detalle/ficha/horarios 에서 확인 후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파란날 : 09:30 - 19:30
빨간색 : 10:00 - 18:30
노란색 : 10:00 - 14:30
검은색 :   관람  불가능